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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겟 아웃" 국내 포스터

영화 "겟 아웃" 소개

이영화는 조던 필 감독이 만들어낸 사회적 규범과 인식에 도전하며, 영화가 가져오는 깊은 울림과 결과에 대해 그의 연출은 아주 훌륭합니다. 그리고 끔찍한 스토리로 획기적인 창작물을 만들어내며 우리의 심장을 요동치게 합니다. 평론가들로부터 "신선한 공포"와 "공포를 규정할 수 없다"라는등 극찬의 평론을 받은 이 영화는 2017년에 개봉되었으며, 공포 스릴러에 새로운 틀을 제시하며 관객들을 흥분시키고 사색하게 만들면서, 긴장감, 사회 비평, 그리고 심리적인 깊이를 복잡하게 엮었습니다.

이야기의 시작은 한 백인 여성과 그의 연인인 흑인 남성의 달달한 장면으로 출발하며, 인종차별에 맞서는 커플로 백인 여성의 집을 방문하면서 본격적인 이야기는 시작됩니다.


출연 배우

크리스 워싱턴 역의 대니얼 칼루야

이영화의 주인공이자 촉망받는 사진작가입니다. 사랑하는 여자친구 로즈를 만나 가족들과 인사하러 로즈의 집으로 가게 되며 그곳에서 사건이 시작됩니다. 2021년도에 "유다 그리고 블랙 메시아"에서 열연하여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남우 조연상을 받기도 하며, 후에 조던 필 감독이 연출한 영화 "놉"에서 주연을 맡습니다.

 

로즈 아미티지역의 앨리슨 월리엄스

크리스의 백인 여자친구로 크리스를 가족들에게 인사시킨다는 이유로 폐쇄되고 고립된 자신의 고향으로  데리고 갑니다.

 

딘 아미티지역의 브래들리 휘트포드 

로즈의 아버지로 백인들만의 시골 마을의 주축이 되는 인물입니다.

 

제러미 아미티지역의 케일럽 랜드리 존스

로드의 남동생 극 중 반에 크리스와 신경전을 벌이며 영화를 더욱 혼돈스럽게 만듭니다.

 

미시 아미티지역의 캐서린 키너

로즈의 어머니로 초반에 크리스를 반갑게 맞이하며 친절을 베풉니다.

 

로드 윌리엄스역의 릴레리 호워리

크리스의 친구이자 경찰로 전형적인 흑인 역할로 백인들을 잘 믿지 못합니다.

 

"겟 아웃" 내용

"겟 아웃"은 전통적인 공포 장르를 전복시킴으로써 관객들을 편견과 확정된 사고의 틀로 들어가겠다 나고겠다가를 반복시키며 공포 스릴러의 깊이를 한층 높여줍니다. 이 영화는 앨리슨 윌리엄스가 연기한 크리스의 백인 여자친구 로즈 아미티지와 그녀의 가족의 외딴 사유지에 동행하면서 이야기는 시작됩니다. 줄거리가 펼쳐지면서, 백인과 흑인사이의 인종차별과 관련 있는 영화처럼 보이며 실제 경찰과 마주할 때는 경찰의 인종 차별적 행동에 관객들에게 불쾌감을 주기도 합니다.

크리스가 동물을 차에 치이게 하는 등 일련의 불안한 사건들을 접하면서 관객들은 불안한 예감을 갖게 됩니다. 이 기대의 전복은 관객들을 그들의 좌석 가장자리에 머물게 하고, 공포 장르를 재정의합니다.

집에 도착했을 때는 친절한 로즈 가족들의 환대에 관객에게 안심시키는 것을 떠나 놀라게 합니다. 그리고 로즈의 크리스를 향한 사랑과 애정은 이제 관객을 안심시킵니다. 하지만 그것도 잠시 그날 밤부터 집안에서 여러 가지 의심스러운 일들이 일어나며 관객들을 다시 의심하게 하며 두려움과 걱정으로 알 수 없는 공포심을 심어줍니다.

 

이영화는 긴장감 넘치는 표면 아래, '겟 아웃'은 현대 사회에 존재하는 뿌리 깊은 인종적 긴장을 반영하는 거울 역할을 합니다. 영화는 여러 가지 복선을 두고 있으며, 흰색과 빨간색은 백인을 검은색과 파란색은 흑인을 표현하는 등 상징성을 능숙하게 사용함으로써 흑인 신체의 상품화와 착취를 파헤칩니다. 의식을 "이식"한다는 오싹한 개념은 문화적 도용과 흑인 정체성의 역사적 평가절하에 대한 은유의 역할을 합니다. 필은 공포를 사회적 해설과 능숙하게 엮어, 관객들이 전개되는 미스터리에 매료되면서 불편한 진실에 맞서도록 유도합니다.


필의 감독적 기교는 크레디트가 끝난 후에도 오랫동안 남아있는 심리적 공포를 만드는 그의 능력에서 빛을 발합니다. "겟 아웃"은 공포를 불러일으키기 위해 미묘함과 긴장에 의존하는 심리적 접근법을 사용합니다. 최면 시퀀스와 섬뜩한 시각적 단서의 사용은 원초적인 공포를 두드려서 관객들이 현실과 악몽 사이의 경계에 의문을 갖게 만듭니다. 공포의 심리를 깊이 들여다봄으로써, 영화는 전형적인 점프 공포를 초월하고 관객들의 정신에 스스로를 각인시킵니다.
영화 연보에서, "겟 아웃"은 스토리 전개와 연출의 힘은 시급한 사회적 이슈에 대한 대화를 촉발시킬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것들 중에서도 다니엘 칼루야와 앨리슨 윌리엄스의 놀라운 연기와 생각을 불러일으키는 서사, 그리고 훌륭한 캐스팅과 결합된 조던 필의 감독력은 그 영화를 그 자체의 리그로 발전시킵니다. 관객으로서, 우리는 등골이 오싹해지는 이야기에 매료되었을 뿐만 아니라 그것이 풀어내는 복잡한 사회 역학 네트워크에 대해 성찰할 수밖에 없습니다. "겟 아웃"은 단순한 영화가 아닙니다. 겟 아웃은 우월주의, 집단 이기주의, 공포, 편견, 선입견에 대한 문제에 대해 관객들에게 말해주는 영화입니다.